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

Major events

FnGuide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자립지원 우수장학생 시상 및 종결식

Writer
송아름
Date
2022.05.31
Views
491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external_image



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(이사장, 차윤경)은 FnGuide에서 장학금 지원을 받는 무연고 탈북청소년 우수장학생 시상 및  종결식을 진행 하였다. 


작년 6월부터 시작된 「FnGuide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자립지원(8차년도)」은 무연고 탈북청소년 8명을 선발하여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고 장학금은 장학생들의 학원비, 교재비, 교통비 등으로 안정적으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. 


우수 장학생시상 및 종결식은 박연옥 부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우수 장학증서를 3명의 우수 장학생에게 수여하였고, 8명 장학생들의 소감과 추후 안내사항 등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.


장학생 소감으로는 '학원비나, 전공 서적 등 부담이 되어 학원을 다닐 수 없거나, 아르바이트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는데, FnGuide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자립지원 장학금을 통해 원하는 학원을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, 이외에도 학업에 필요한 물품과 교통비 등 지원이 되어 학업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며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. 


실제로 다수의 장학생들이 성적이 많이 향상 되었고, 전공관련자격(국가기술자격증,청소년상담사, 청소년지도사 등) 취득 등 많은 성과와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.


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자신의 진로를 위해 노력하는 장학생들을 항상 응원 할 것이다.


문의사업운영부(070-7826-2451)